행사소개

Click here to read in English


사회변화를 위한 새로운 내러티브

 

10여년 전 사회혁신이 국내 시민사회 내에 처음 소개되었고, 서울시가 지난 6년간 민간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다양한 정책 수준에서 사회혁신을 촉진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마을단위의 실험부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시민들의 참여에 이르기까지 사회혁신의 사례가 다양하게 창출되었습니다. 중앙정부도 사회혁신을 확산하기 위한 추진단을 꾸렸으니 우리 주위에 이러한 시도와 경험들은 앞으로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회혁신을 둘러싼 담론은 점차 확장되어 가는데, 아쉽게도 소위 사회혁신의 영역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과 활동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의 장은 많아 보이지 않습니다. 현장의 활동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나, 과정보다는 결과, 임팩트보다는 성과에 집중되어 가로막힌 채 각자의 혁신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이 일이 무엇인지 서로의 경험과 해석을 통해 살펴보고, 그 과정과 성과를 깊이 있게 회고해보는 자리가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나아가 이런 경험을 축적하여 규모가 작고 지엽적인 지역 중심의 혁신을 연결하고, 사회변화의 흐름을 정리하여 글로벌 사회혁신의 내러티브를 만들 필요성 또한 대두되고 있습니다.

 

 

언유주얼 서스펙트 페스티벌 서울

언유주얼 서스펙트 페스티벌은 새로운 사회혁신 트렌드와 내러티브를 국제적인 수준에서 이끌어 온 글로벌 사회혁신 커뮤니티 식스(Social Innovation Exchange)가 2014년 처음 시작했습니다. 3일간의 페스티벌을 통해 서로 좀처럼 만나기 어려웠던 섹터 간의 만남과 활동가와 시민들과의 만남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내러티브를 형성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이번 서울에서 열리는 언유주얼 서스펙트 페스티벌 서울 영국 밖에서 열리는 첫번째 행사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11월 1일 ~3일까지 서울의 다양한 공간에서 열리게 됩니다. 대화의 주제를 가진 콜라보레이터가 페스티벌에서 열고자 하는 세션을 기획하고 준비합니다. 준비된 세션은 페스티벌 기간에 열리게 되며, 언유주얼 서스펙트 페스티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를 신청한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세션에 참가합니다.

 

About The Festival

What People Say

Testimonial 1

HENRY KIPPIN

“언유주얼 서스펙트 페스티벌은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다양한 도전과제들을 성찰하고, 사회 전체가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Testimonial 2

GAIA HARVEY JACKSON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과 변화에 대한 열정을 보는 것은 무척이나 신나는 일이에요.언유주얼 서스펙트 페스티벌은 그것을 가능하게 했어요.”

Testimonial 3

FARAH MOHAMMOUD

“페스티벌은 통해 미래에 함께 일하거나 협력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The Unusual Suspects Festival Get Updates

Join Our Mailing List for Regular Updates

If you would like to learn more about the festival then fill in the form below for regular upd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