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경험자가 살기 좋은 지역사회 이야기 (KR)

  • Thursday, 1st November 2018
  • 3:00pm to 5:30pm
  • 서울혁신파크 청년허브 다목적홀 ‘활력’

Get Tickets

Add to Calendar 01-11-2018 15:00 01-11-2018 17:30 Asia/Seoul 암경험자가 살기 좋은 지역사회 이야기 (KR) 서울혁신파크 청년허브 다목적홀 ‘활력’ false DD/MM/YYYY

우리나라의 암생존자는 2016년 기준 161만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3명 중 한 명은 암을 경험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OECD 국가 중 유일하게 ‘상병수당’이 없는 우리나라에서 암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부족한 지원제도뿐만 아니라 사회적 편견 등 다양한 어려움을 안고 외로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지역구성원 간의 소득격차, 빈곤, 건강격차를 심화시키고 2차, 3차적인 사회적 문제를 야기시키기도 합니다. ‘암(癌)’은 이제 특정 누구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문제 입니다.

1부에서는 암경험자가 살기 좋은 지역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우리 사회가 어떠한 노력을 할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습니다. 이러한 취지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모여 ‘암생존자 리빙랩’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논의를 이어가고 있는데 리빙랩 활동에 대한 이야기도 공유하겠습니다. 오늘 우리의 작은 노력들이 질병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소외되는 이 없이 모두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 생태계 구축을 위한 의미 있는 변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2부에서는  암경험자로 구성된 ‘룰루랄라합창단’나를 있게하는 우리, 나우프로젝트의 이한철 감독이 치유와 회복을 담은 음악을 ‘나우작은음악회’를 통해 전할 예정입니다.

나와 가족이 암에 걸려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  

콜라보레이터 

나우프로젝트는 ‘나를 있게 하는 우리’ 라는 의미로 음악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향한 변화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지역사회협업프로젝트 입니다.  암생존자 리빙랩은 암경험자, 기업, NGO,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암생존자가 살기좋은 사회적 자본 구축을 위해 활동하는 협의체 입니다.

한국 에자이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에자이(Eisai)의 한국 법인으로 신경학, 종양학 영역을 중심으로 전문의약품 국내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에자이는 의약품 뿐만 아니라 환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관심을 가지고, 헬스케어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창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볼런컬처는 ‘나와 세상을 위한 움직임’을 지향합니다. 자원봉사, 선행 등 나도 행복해지고 세상도 행복해질 수 있는 프로젝트들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BI CPG는 자본에 의해 대형화되는 문화예술의 흐름 속에서 가치 중심의 콘텐츠 생산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문화콘텐츠 기획 제작사입니다. “세상이 놓친 작은 가능성을 디자인하는 문화그룹”이라는 슬로건으로 행사 및 공연 기획 무대를 기반으로 한 기술을 지원합니다.

암생존자 리빙랩는 질병이 있어도 안심하고 치료받고 사회로 복귀할 수 있는 지역 사회를 비전으로 다양한 섹터의 열정과 역량있는 멤버들이 참여하는 모임입니다. 암경험자를 중심으로 사용자 주도의  코크리에이션 방식으로 암환자들이 필요한 솔루션에 대해 논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The Unusual Suspects Festival Get Updates

Join Our Mailing List for Regular Updates

If you would like to learn more about the festival then fill in the form below for regular updates